본문 바로가기
생정

유튜브 프리미엄 갱신 안됨? 3일 안에 해결하는 방법

by 깨미의 게임보기 2025. 1. 7.

유튜브 프리미엄 갱신이 안 된다고요? 당황하지 마세요! 해결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유튜브 프리미엄, 광고 없는 세상을 꿈꾸며 가입했는데 갑자기 갱신이 안 된다는 메시지가 뜨면 정말 당황스럽죠.  매달 14,900원이라는 돈을 지불하는데,  내가 무슨 잘못을 한 건가?  혹시 해킹당한 건 아닌가? 온갖 생각이 머릿속을 스쳐 지나갈 겁니다.

 

하지만 걱정 마세요! 오늘 저와 함께 유튜브 프리미엄 갱신 실패의 주요 원인과 해결책을 파헤쳐 보겠습니다.  더 이상 유튜브 광고의 노예로 살지 않아도 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결제 오류의 주요 원인들

먼저, 유튜브 프리미엄 갱신이 안 되는 가장 흔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결제 수단의 문제입니다. 카드 유효기간이 만료되었거나, 카드 정보가 변경되었거나, 혹은 충분한 잔액이 없을 수 있습니다.

 

잊지 말고 카드 정보를 꼼꼼하게 확인해보세요! 카드 정보가 정확한데도 갱신이 안 된다면? 다른 가능성도 있습니다. 혹시 여러분이 사용하는 기기에서 이미 유튜브 프리미엄 무료 체험을 이용한 적이 있나요?

 

만약 무료 체험 기간을 사용한 기기에서 다시 결제를 시도하면  '요청하신 항목은 구매할 수 없습니다' 와 같은 오류 메시지가 뜨며 결제가 실패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땐, 다른 기기(예: PC)를 이용하여 결제를 시도해보세요.  PC에서는 1개월의 무료 체험 기간이 제공되지만, 모바일에서 발생하는 오류를 피할 수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주의할 점! PC에서 결제하면 무료 체험 기간이 3개월에서 1개월로 줄어든다는 점입니다.

 


결제 실패 메일, 절대 무시하지 마세요!

결제가 실패하면 유튜브에서 알림 이메일을 보냅니다. 이메일을 받았다면 3일 안에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이 기간 내에 결제 정보를 수정하면 유튜브 프리미엄 멤버십이 자동으로 복구됩니다. 하지만 3일이 지나도록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면 구독이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일시 중지된 후에도 유튜브는 주기적으로 결제를 시도하지만, 더 이상 기다리고 싶지 않다면 구독을 취소하고 다시 가입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핵심은 바로 빠른 대처! 이메일을 무시하지 말고 즉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숨겨진 원인 찾기: 은행/카드 발급사 문의

혹시 카드에 특별한 제한이 설정되어 있지는 않은지 확인해보는 건 어떨까요? 카드사에 전화해서 유튜브 프리미엄 결제가 가능한지, 혹시 결제 한도가 초과되었는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카드사의 제한 때문에 결제가 안될 수도 있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저는 예전에 해외 결제가 제한된 카드를 사용해서 유튜브 프리미엄 결제에 실패한 경험이 있습니다. 당황하지 말고 카드사에 문의하여 문제 해결을 위한 안내를 받아보세요.

 


만능 해결책? 다른 결제 방법 사용하기

아무리 노력해도 결제가 안 된다면? 다른 결제 수단을 사용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카드 결제가 안 된다면 PayPal이나 다른 결제 서비스를 이용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다양한 결제 옵션을 활용하여 문제 해결의 가능성을 높여보세요. 유튜브 프리미엄 설정에서 '결제 수단 추가' 옵션을 통해 새로운 결제 수단을 등록하고 저장해보세요. 혹시 여러 개의 결제 수단이 등록되어 있다면 하나만 남기고 나머지는 삭제하는 것도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국민카드 안될 때는? 다른 카드를 이용하세요!

특히 카카오페이나 국민카드를 사용하는 분들 중 갑작스러운 결제 오류를 경험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도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려다 실패하고 다른 은행의 카드를 사용해야 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카드 종류에 따라 결제가 제대로 안 될 수 있으니, 다른 카드를 시도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혹시라도 다른 카드도 안 된다면, 은행이나 카드사에 문의하여 문제 해결을 시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눈에 보기


결제 수단 문제 (만료, 정보 오류) 결제 수단 업데이트, 카드 정보 확인
무료 구독 혜택 중복 사용 PC에서 결제 시도
결제 실패 알림 이메일 수신 이메일 안내에 따라 결제 정보 업데이트
은행/카드 제한 카드 발급사 문의
현재 결제 방법 문제 다른 결제 방법 사용 (PayPal 등)

원인 해결책

 


유튜브 프리미엄, 이젠 걱정 끝!

오늘은 유튜브 프리미엄 갱신이 안 되는 여러 가지 원인과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결제 수단의 문제부터 무료 체험 기간, 카드사 제한까지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글에서 제시된 해결책들을 하나씩 따라 해 보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 알아본 내용 어떠셨나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다른 궁금한 점이 있거나, 더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다면 저희 블로그의 다른 게시글들을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구독 버튼을 눌러주시면 더욱 유익한 정보를 빠르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QnA

Q1. 유튜브 프리미엄 결제 오류 메일이 왔는데, 3일 이내에 해결하지 못하면 어떻게 되나요?

 

A1. 3일 이내에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면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이 일시 중지됩니다. 30일 동안 일시 중지 상태가 유지되며, 이 기간 동안 유튜브는 주기적으로 결제를 시도합니다. 결제 정보를 업데이트하면 자동으로 복원되지만, 원하지 않는다면 구독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Q2. 카드 정보가 정확한데도 결제가 안 되는 경우는 무엇 때문일까요?

 

A2. 카드사에서 해외 결제 또는 특정 사이트 결제를 제한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카드 발급사에 문의하여 결제 제한 여부를 확인하고 해제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또는 다른 결제 수단을 사용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Q3.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을 취소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3. 유튜브 모바일 앱에서 '나' -> '설정' -> '구매 항목 및 멤버십' -> 'YouTube Premium' -> '멤버십 취소'를 클릭하면 구독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PC에서는 youtube.com/paid_memberships 에서도 취소가 가능합니다.

 

 

 

관련 포스트 더 보기